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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타 마크로스 정보 정리(폴드).


해당 게시글은 우타 마크로스의 라이브 시스템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분 대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아니신 분은 우타 마크로스 초심자 가이드의 라이브 란을 열람하고 와주시길 바랍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미션 이벤트는 우타 마크로스의 이벤트 3종류 중 유일하게 랭킹이 없는 이벤트입니다.

고로 초심자 분과 무과금 분께 매우 이득인 이벤트 입니다.

또한 손쉽게 럭[각주:1]을 높일 수 있는 이벤트 이므로 초심자 분께 달리시길 권하는 이벤트이기도 합니다.



홈 화면의 이벤트 배너들, 라이브 탭의 이벤트 탭에서 이벤트 페이지로 진입 가능합니다.



이벤트 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남은 이벤트 일 수: 남은 이벤트 일 수를 표시합니다. 오후 8시 59분을 기점으로 일수가 바뀌며 24시간 미만으로 남으면 시간으로 표시됩니다.


미션 선택: 레벨 1부터 3까지 준비되어 있으며 얻는 이벤트 포인트와 소지 훈장이 미션 보너스 퍼센트 영향을 받기 때문에 클리어 할 수 있는 최대의 미션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레벨 3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미션 내용

(미션 내용은 이벤트마다 조금씩 변경 되므로 표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LEVEL 1

LEVEL 2

LEVEL 3

40%

악곡을 클리어

60%

초가희 모드에 들어가서 클리어

80%

멸망의 노래의 영향을 받는 중 초가희 모드에 들어가서 클리어

50%

스코어 랭크 A이상으로 클리어

60%

스코어 랭크 SS로 클리어

100%

멸망의 노래의 영향을 받는 중 스코어 랭크 SS로 클리어

60%

콤보 랭크 B이상으로 클리어

80%

콤보 랭크 A이상으로 클리어

100%

콤보 랭크 S이상으로 클리어

120%

멸망의 노래의 영향을 받는 중 콤보 랭크 S이상으로 클리어

40%

악곡을 클리어

60%

라이프 80% 이상으로 클리어

125%

멸망의 노래의 영향을 받는 중 라이프 80% 이상으로 클리어



미션 설정

무엇을 선택하든 상관 없습니다.

한 곡만 계속 플레이 하고 싶으시면 저번에 플레이 했던 악곡을 선택한다를 체크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달성 보수

이벤트 포인트로 얻을 수 있는 보수 리스트 입니다.

상단에서 얻은 플레이트 수/얻을 수 있는 플레이트 수, 얻은 가정석 수/얻을 수 있는 가정석 수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트 정보는 현재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는 플레이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트를 얻기 위해 필요한 포인트나 다른 조건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플레이트 정보

이벤트 플레이트

포인트 보수

박스 가챠

기타

★★★★

18,000pt: 1개

53,000pt: 1개

121,000pt: 1개

141,000pt: 1개

190,000pt: 1개

보수 리스트2: 1개

보수 리스트4: 1개

보수 리스트6: 2개

보수 리스트8: 2개

보수 리스트10: 2개

보수 리스트12: 2개


★★★

1,500pt: 1개

8,000pt: 1개

없음

이벤트 악곡에서 레어 드랍




스토리

이벤트의 스토리를 읽을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SNS는 한 번 획득하면 언제든지 읽을 수 있지만 프롤로그와 에필로그는 이벤트 종료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한 달 뒤에 이벤트 스토리가 업로드 될 때까지 읽지 못합니다.

프롤로그는 이벤트 시작과 함께 열리며 맨 처음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자동적으로 읽게 됩니다.

SNS는 이벤트 포인트로 획득 가능합니다.

에필로그는 이벤트가 종료된 날의 오후 11시에 업로드 됩니다.

스토리는 열람시 각 화마다 가정석 5개를 지급하므로 잊지 말고 꼭 읽어주세요.



미션

이벤트가 진행중일 때에만 얻을 수 있는 12성좌 메달(별자리 메달) 입니다.

메달을 모아 메뉴 탭의 메달 교환소에서 플레이트나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플레이트와 교환하시길 권장합니다.

5성 플레이트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매우 쉬운 방법이며 이미 지나간 이벤트 보상 발키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메달은 1달에 한 번 별자리의 이름을 달고 변경되며 그 달의 티켓, 미션, 배틀 이벤트는 하나의 별자리 메달을 공유합니다.

즉 티켓, 미션, 배틀 이벤트를 연달아 뛰면 같은 별자리 메달을 잔뜩 모을 수 있습니다.

한달 내내 이벤트를 뛸 시 에너지가 찼을 때 빼기만 하더라도 대략 7~8만개는 모아지며 이는 6성을 만들기에 충분한 양입니다.


미션 이벤트의 미션 내용

・미션에 도전해 악곡 클리어(데일리)

・이벤트 악곡을 미션에 도전해 ○회 클리어 (악곡 당 5회, 메인 악곡은 10회 클리어 추가)

・이벤트 메인 악곡을 스코어 ○○만점 이상으로 클리어 (70만, 85만, 100만, 115만, 130만, 140만)

・이벤트 메인 악곡을 난이도 ○○이상을 풀콤보로 클리어 (EASY, NORMAL, HARD, VERY HARD, EXTREME)

・이벤트 미션에 도전해 악곡을 ○회 클리어 (10회, 15회, 20회, 25회, 30회)


미션 보상은 자동 수령되지 않습니다.

미션을 달성하면 도전한다 버튼이 수령한다로 바뀌므로 해당 버튼을 눌러주세요.

데일리는 미션 보상 수령도 그 날만 가능하므로 오후 11:59분까지 수령해주시길 바랍니다.

악곡 풀콤 미션은 상위의 난이도를 풀콤보 해도 아래의 미션은 전부 달성 되므로 할 수 있는 최고 난이도로 한 번 풀콤 치시면 됩니다.



미션은 미션 탭에서도 이벤트 배너를 터치해 진입 가능합니다.



미션 선택 후

미션 선택 후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선택한 미션에서 미션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미션 재선택을 누르면 이벤트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난이도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최고 난이도로 하되 되도록이면 베리 하드를 권장합니다.

베리 하드와 익스트림의 효율이 같기 때문에 실수 하지 않을 자신이 있으시며 시간 단축이 필요하신 분은 익스트림으로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난이도

기본 포인트

효율

EASY

500pt

62.5

NORMAL

700pt

70

HARD

900pt

75

VERY HARD

1200pt

80

EXTREME

1600pt

80



악곡 변경

미션 이벤트 중에 미션 악곡 외의 악곡도 선택 가능합니다.

다만 보너스 악곡 10% 업 효과가 사라지므로 이벤트 악곡 플레이를 권장합니다.



부스터

플레이를 누르면 소비할 에너지의 배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많은 훈장 획득을 위해 되도록이면 2배를 권장합니다.

다만 레벨 3의 미션 보너스가 80%인 경우는 1배로 플레이 하시길 추천합니다.


참고로 2배가 되는 건 획득하는 이벤트 포인트와 그에 따른 훈장 수 뿐으로 가희의 숙련도나 플레이어 경험치 등은 두배가 되지 않습니다.



어시스트 선택

라이프 ○○% 이상으로 클리어 미션에 자신이 없으시면 라이프가 높은 플레이트를 가진 어시스트를.

초가희 모드에 진입하는 미션에서 서포트 수치가 낮다면 서포트 업이 센터 스킬이거나 서포트가 높은 플레이트를 가진 어시스트를.

이벤트 플레이트 드랍을 원하신다면 LUCK이 높은 플레이트를 가진 어시스트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자신이 편성하지 않은 에피소드 보너스 플레이트를 가진 어시스트를 선택하면 보너스가 증가합니다.



덱 편성

덱 편성 시 플레이트를 변경 할 때 에피소드 보너스 버튼을 누르면 현재 가진 에피소드 보너스 플레이트를 한 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이벤트의 에피소드 보너스는 총 4개로 최대 20%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에피소드의 플레이트일 경우 여러개 장착해도 5%의 증가율만 보이니 한 에피소드당 하나씩만 골라 장착하시면 됩니다.

미션 이벤트는 보통 후반 가챠가 없어 처음부터 4종류의 보너스 에피소드를 공개하지만 아주 드물게 후반이 있는 경우 후반 가챠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한 에피소드가 ??? 처리 되며 15% 보너스까지만 획득 가능합니다.



악곡 클리어 후

화면에 보이는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미션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 미션 보너스가 0%가 되므로 미션 달성에 힘써주세요.



적 정보

레벨 3의 미션에서는 멸망의 노래의 영향으로 인한 방해가 들어옵니다.

그 영향을 적 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벤트마다 변경되는데 노트 터치 실패 시 데미지 증가, 판정 축소, 라이프 감소 등이 있습니다.

특히 라이프 감소의 경우 라이프가 떨어질만한 실수를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라이프가 감소되는 형태의 디버프여서 라이프 ○○% 이상으로 클리어 미션에 영향을 주므로 액티브나 라이브 스킬에 회복 스킬을 넣는 등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어네스트 함장이 주는 보수

미션 이벤트의 꽃입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어네스트 함장이 주는 보수를 터치하면 진입 가능합니다.

미션 달성으로 얻은 훈장으로 돌릴 수 있는 박스 가챠로 각 리스트마다 주요 아이템(메다마 아이템)이 있습니다.

귀찮더라도 되도록이면 1회씩 교환을 눌러 하나씩 돌리시길 권장합니다.

주요 아이템을 얻으면 바로 다음 리스트로 넘어가주세요.

뒤로 갈수록 리스트의 보수가 늘어나서 훈장이 대량으로 필요합니다.

훈장 10개로 1회 교환 가능합니다.

운이 나쁘면 리스트 바닥까지 훑을 정도로 안나오기도 하지만 에너지를 흘리지 말고 잘 빼주면 못해도 럭 9까지는 올릴 수 있습니다.


보수 리스트

리스트 No.

BOX가챠 주요 아이템

개수

리스트 보수 수

1

에피소드 오브(中)

1

20

2

★★★★ 플레이트

1

30

3

가희 기프트

1

50

4

★★★★ 플레이트

1

100

5

에피소드 오브(中)

1

100

6

★★★★ 플레이트

2

150

7

가희 기프트

1

150

8

★★★★ 플레이트

2

200

9

가희 기프트

1

200

10

★★★★ 플레이트

2

250

11

가희 기프트

1

250

12

★★★★ 플레이트

2

300

13

이벤트 칭호(금)

1

300

14 이상

에너지 에테르

5

300



보수 리스트

리스트의 보수를 확인 가능합니다.

각 아이템 마다 남은 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션 이벤트로 의상 얻기

미션 이벤트는 시간과 노력과 쌓아둔 에테르만 들이면 가챠를 돌리지 않고 의상을 얻는게 가능합니다.

운도 필요하고 조금 힘든 방법이지만

이벤트 포인트로 얻을 수 있는 4성 5개, 어네스트 함장 가챠로 얻을 수 있는 4성 10개로 포인트 890(럭 +13).

이벤트 포인트로 얻을 수 있는 3성 2개, 드랍으로 얻을 수 있는 3성 17개로 포인트 310.

이렇게 모으면 이벤트가 끝나는 시점 즈음에 의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선 제일 럭이 높은 덱을 만듭니다.

미션 이벤트는 스코어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스킬이나 가희 상성 상관 없이 럭으로만 채워넣습니다.


(메달을 벌기 위한 스코어 미션 클리어는 필요하므로 딱 한 번 스코어링 덱으로 최고 스코어를 뽑아내줍시다.

전 이벤트 시작하자마자 스코어링 덱으로 익스 한 번에 풀콤 치고 끝냅니다.)


그 중에 제일 럭이 낮은 플레이트를 에피소드 보너스 플레이트로 바꿔 넣습니다.

에피소드 보너스 플레이트도 각 에피소드 중 럭이 제일 높은 것이 좋습니다.

해당 덱으로 초가희 모드 진입이 불가능하다면 럭이 낮은 플레이트를 레어도가 높은 플레이트로 바꾸거나 합니다.

가희의 의상을 바꾸거나 어시스트 중에 서포트 업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센터 스킬이 서포트 업인 플레이트를 센터 플레이트로 지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초가희 모드 진입이 조건인 미션이 있기 때문에 초가희 모드 진입이 되는 것은 중요합니다.


초가희 모드 진입, 스코어 랭크 SS 달성 등이 자신의 덱만으로 문제 없으면 어시스트는 항상 럭이 제일 높은 플레이트로 선택합니다.


해당 덱으로 마구마구 플레이합니다.

어네스트 함장 보수도 플레이트 드랍도 운이 필요하기 때문에 게임 내의 럭 말고도 자기 자신의 운도 필요한 편입니다.

정말 단순하지만 힘든 방법입니다.

의상을 얻으실 수 있기를 바라며 시도하시려는 분이 계시다면 화이팅입니다.



잠시 아무래도 좋은 이야기.

한 반년 전부터 써야지 써야지 하다가 3개월 전에 캡쳐를 하고 묵혀뒀다가 그 사이에 보수 리스트 UI가 묘하게 변경되어 현재 이벤트 캡쳐로 변경하여 쓰자 싶어 미션 이벤트부터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배틀과 티켓은…제가 바쁘지 않을 때 천천히 옵니다…. 근데 이 게임…초심자 분이 계신가요…? 주변에 하는 분이 안계셔서 영 모르겠네요….

  1. 럭이 높으면 티켓 이벤트를 달리기 쉬워지며 또한 플레이트 드랍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높아집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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